스냅타임
빡침해소 청춘뉘우스

은행원이 추천한 ’20대 it 체크카드’

5대 시중은행 체크카드 대상…소비유형별 체크카드 추천

KB노리체크카드(사진=스냅타임)
0 4,554

이렇게 많은 줄 몰랐다

주요 시중은행에서 발급하는 것만 191개

.

.

.

.

.

.

체크카드 이야기다

 

수많은 체크카드 중 20대에게 추천할 만한 카드를 알아보고자

5대 시중은행(KB국민·KEB하나·신한·NH농협·우리)을 직접 찾아가 물어봤다

 

커피·배달음식 즐기는 김진서씨에겐

‘위비프렌즈’

(이미지=이미지투데이)

대학생 김진서(21)씨는 학교 앞 커피 프랜차이즈 매장에서 아메리카노 한 잔으로 아침을 연다. 그는 종종 과방에서 동기들과 점심으로 피자를 배달시켜 먹는다.

이런 진서씨에게는 우리은행의 ‘위비프렌즈’를 추천한다. 이 카드는 스타벅스 20% 환급 할인과 파리바게뜨, 베스킨라빈스, 던킨도너츠 10% 환급 할인을 제공한다.

환급 할인은 특정 날짜에 카드사가 할인에 해당하는 금액을 결제 계좌로 입금해주는 것을 말한다. 예컨대 5만원짜리 상품을 결제할 때 10% 환급 할인을 해주는 경우 카드사는 사용자의 결제 계좌로 정해진 날짜에 5000원을 입금해주는 것이다.

위비프렌즈는 △맥도날드 △롯데리아 △버거킹 △피자헛 △미스터피자 △도미노피자를 이용할 때에도 10%를 환급 할인해준다.

 

토익시험 준비하는 재진씨에겐

‘NH20해봄’이 ‘딱’

(사진=이미지투데이)

대학 졸업을 앞둔 박재진(26)씨는 요즘 토익과 토익스피킹을 공부한다. 토익학원수업이 끝난 후에는 학원 옆 커피 프랜차이즈 매장에서 숙제를 한다. 주말엔 집 앞 던킨도너츠에서 자기소개서를 쓴다.

재진씨 같은 취준생들에게는 NH농협의 ‘NH20해봄’을 추천한다. NH20해봄은 토익과 토익스피킹 응시료 5%를 환급 할인해준다.또 TEPS, JPT, KPE에 응시할 때 응시료 5%를 환급 할인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신한은행의 ‘S20’을 이용하면 토익 응시료 2000원을 환급 할인 받을 수 있다.

 

영화를 좋아하는 예진씨에겐

‘KB노리체크카드’

(이미지=이미지투데이)

대학생 이예진(22)씨의 취미생활은 영화를 즐겨보는 것이다. 그녀는 1주일에 1편의 영화는 꼭 본다. 평소 좋아하는 배우가 집 근처 CGV에 무대인사를 온다고 하는 날은 빠지지 않고 간다.

예진씨 같은 영화 마니아들에게는 KB국민의 ‘KB노리체크카드’를 추천한다. 이 카드는 CGV를 이용할 때 영화비 35%를 환급 할인해준다.

만약 롯데시네마나 메가박스를 자주 간다면 위비프렌즈를 추천한다. 위비프렌즈는 CGV, 롯데시네마, 메가박스에 한해 영화비 10%를 환급 할인해준다.

 

대부분 카드

놀이공원 50% 할인 혜택

지난 3월 열린 롯데월드 드림티켓 초청행사 (사진=뉴시스)

놀이공원을 자주 찾는 20대들에겐 NH20해봄을 추천한다. NH20해봄은 에버랜드, 롯데월드, 서울랜드, 통도환타지아, 어뮤즈먼트(경주월드), 이월드(대구), 광주패밀리랜드, 한국민속촌(용인)에 한해 본인 자유이용권을 50% 환급 할인해준다. 또한 캐리비안베이, 캘리포니아비치(경주월드)에 한해 본인 입장료를 30% 환급 할인해준다.

이밖에 KB노리체크카드는 에버랜드와 롯데월드 현장예매비를 50% 환급 할인해준다. KEB하나의 ‘Young Hana’는 두 곳의 자유이용권을 50% 환급 할인해준다. 이밖에 S20은 롯데월드와 서울랜드 본인 자유이용권에 한해 50% 현장 할인 혜택을 준다.

taboola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