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냅타임
빡침해소 청춘뉘우스

폭염탈출…무더위 탈출하러 한강 어때!

캠핑장·워터파크·夜시장 가봤니?…매주 토요일 공짜 다리밑 영화제까지

(사진=서울특별시 공식블로그)
0 1,723

(이미지=이미지투데이)

대한민국은 지금 폭염과의 전쟁을 선포한 상태다. 기상청에 따르면 한동안 전국적으로 폭염주의보가 계속될 전망이라고 밝혔다. 청춘들은 폭염 따위 ‘개나 줘버리라’는 듯 과감히 힐링을 찾아 떠난다.  ‘소확행’(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을 꿈꾸는 젊은이들이 도심 속 바캉스를 즐기기 위해 ‘한강’으로 모여들고 있다.

한강하면 캠핑 아이겠니?

서울시는 매년 한강에서 캠핑장을 운영한다. 올해 7월 13일 금요일부터 8월 26일 일요일까지 여의도, 뚝섬 공원에서 한다. 총 280개의 텐트가 준비돼 있으며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할 수 있다.

(사진=서울특별시 공식블로그)

한강여름캠핑장의 이용요금은 4인 기준 텐트 사용 시 주말 기준 1박에 2만5000원, 평일 이용 1만5000원이다. 테이블, 의자 등 대여 물품을 사전에 예약하고 결제해야 사용할 수 있지만 당일 현장에 가서 빌려도 무방하다.

(사진=서울특별시 공식블로그)

7월20일 금요일부터 8월19일 일요일까지 뚝섬 한강공원 내 수변 광장에서 오전 11시~저녁 10시까지 한강 워터파크를 이용할 수 있다. 참가 방법은 현장접수와 사전예약이며 참가비 1만9000원을 내면 워터슬라이드, 워터파크, 수영장, 버블파티, 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다.

 먹는 게 남는 거지! ‘맛있으면 0 칼로리

최근 대학 내일 20대 연구소에서 수도권에 거주하는 20대 남녀 300명을 대상으로 피크닉에 관련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최애’ 피크닉 장소로 여의도 한강공원(33%)을 선택했다. 이유로는 교통이 편리(22%)하고, 행사나 공연 등 즐길 거리가 많기 때문(19.2%)이라고 답했다.

피크닉 갈 때 선호하는 음식으로는 치킨(44.3%)이 압도적이었다. 2위로 샌드위치나 빵류(16.7%), 3위는 피자(6.3%)가 뒤를 이었다.

(사진=스냅타임)

한강공원에는 ‘한강 배달존’이라고 해 오로지 배달존에서만 음식을 받을 수 있다. 배달존1, 배달존2로 구역마다 숫자로 나뉘어 있다. 지정된 배달존에서 배달원과 음식을 기다리면 간편하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다.

(사진=서울밤도깨비야시장 홈페이지)

설문조사 결과 배달 주문(22%)도 많지만 근처 음식점에서 테이크아웃(27%)하는 방법을 조금 더 선호하는 경향을 보였다.

올해 3월 30일부터 시작된 ‘여의도 밤 도깨비 야시장’이 여의도 한강공원 물빛 광장에서 열렸다. 각각의 푸드트럭에서 맛볼 수 있는 음식들은 피크닉을 즐기는 청춘들에게 더할 나위 없는 행복을 선사한다.

(사진=서울특별시 공식블로그)

야시장의 특색은 피크닉에서 맛보기 힘든 음식들을 간편하게 포장해서 먹을 수 있다는 점이다. 그뿐만 아니라 세계의 전통공연이나 퍼포먼스, 버스킹 같이 다양한 볼거리까지 준비돼 있어 일거양득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한강시네마라고 아는지 모르겠네?

(사진=서울특별시 공식블로그)

한강 다리 밑 영화제는 7월 21일 토요일부터 8월18일 토요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 8시마다 네 곳의 한강 교각 하부에서 펼쳐진다. ‘희망·사랑·환상·화해·행복’이라는 5가지의 테마로 총 20편의 영화가 상영될 예정이다. 각기 다른 다리에서 펼쳐지는 영화를 본인의 취향에 맞게 선택해 보는 재미가 쏠쏠하다. 관람비는 무료다. 누구든 이용할 수 있고 간이 의자나 돗자리를 가져와 사용할 수 있다.

(이미지=서울특별시 공식블로그)

올해 한강사업본부에서 처음 주최하는 ‘시네마 퐁당’은 8월3일 금요일부터 8월17일 금요일까지 매주 금요일 오후 8시부터 오후 10시까지 난지한강공원 어린이 물놀이장에서 진행한다. 튜브를 탄 채 시원한 물에 발을 담그고 영화를 관람할 수 있다. 더위도 식히고 문화생활도 즐길 수 있는 이색 영화제다. 참가비용은 1만원으로 사전 예약이나 현장 접수하면 이용할 수 있다.

(이미지=서울특별시 공식블로그)

한강 내에 펼쳐지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열대야를 극복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온종일 한강 경치를 즐길 수 있다는 매력 때문에 ‘소확행’을 추구하는 청춘들의 발길은 계속되고 있다.

taboola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