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풍요로운 한가위, 건강하게 먹자

고열량·고지방 추석 음식 건강하게 먹는 방법

(사진=이미지투데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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풍성한 추석 음식 건강하게 먹는 법

최악의 추석 음식 궁합

동그랑땡+도라지: 동그랑땡의 돼지고기 지방 성분이 호흡기 질환을 완화하는데 효과적인 도라지의 사포닌 성분을 경감시켜 영양분 손실이 큽니다. 둘을 함께 먹으면 설사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시금치 무침+두부전: 두부의 칼슘과 시금치에 함유된 초산이 합쳐지면 아세트칼슘이 생성됩니다. 이는 몸에 결석을 만들 수 있습니다

감+게: 식중독균의 번식이 비교적 쉬운 게와 감의 타닌 성분이 만나면 복통과 식중독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문어+고사리: 문어는 소화가 잘 안 되는 음식입니다. 고사리도 소화가 어려워 같이 섭취하면 위장기관이 약한 사람은 더부룩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밥+잡채: 둘 다 탄수화물이 주 영양소여서 인슐린의 분비를 촉진합니다. 이는 비만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탄산음료+갈비찜: 갈비찜 자체만으로 당분이 높아서 탄산음료와 같이 먹으면 당분 과잉 섭취의 위험이 있습니다.

최고의 추석 음식 궁합

산적+배: 알칼리성 식품인 배와 산성 식품인 육류는 잘 어울립니다. 배에 함유된 풍부한 식이섬유는 대장운동을 도와 산적과 같은 고지방·고열량 음식을 소화시키는 데 효과적입니다.

동그랑땡+표고버섯: 표고버섯의 베타글루칸 성분이 동그랑땡에 많이 함유된 콜레스테롤 흡수를 막아줍니다.

정종+뭇국: 정종과 맑은 뭇국을 함께 섭취하면 장의 열을 낮춰줍니다. 이는 숙취 해소에 효과적입니다. .

식혜+전: 식혜의 효소가 소화를 촉진해서 유산균과 비슷한 역할을 합니다. 이는 전뿐만 아니라 기름진 음식을 잘 소화시킵니다.

수정과+송편: 생강과 계피가 함유된 수정과는 장과 위를 보호하고 소화를 촉진시킵니다. 송편과 수정과를 같이 먹으면 소화가 잘 될 뿐만 아니라 항산화 효과도 높아집니다.

번외) 임산부가 주의해야 할 추석 음식

팥: 팥에는 자궁수축을 일으키는 성분이 있어 팥이 들어간 송편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녹두: 녹두는 찬 성질의 음식이기 때문에 임산부의 몸을 차갑게 만들어 태아의 성장을 방해할 수도 있습니다.

식혜: 식혜에 함유된 엿기름은 탯줄을 삭히고 젖을 말릴 수 있습니다.

수정과: 수정과에 들어 있는 생강은 열을 발생시켜 태아에게 알레르기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풍요로운 식탁에 행복하지만 고열량·고지방 음식들로 소화기관에 무리를 줄 수 있는 추석입니다. 찰떡궁합의 음식과 함께 건강한 한가위 보내시길 바랍니다.

[본 카드뉴스는 tyle.io로 제작했습니다.]

tabool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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