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 세대를 위한 뉴스

snaptime logo

What's up 금융…원치 않는 마케팅 전화, 두낫콜로 해결하자



"사랑합니다 고객님"…마케팅 전화 차단 꿀팁!



금융회사에서 걸려온 원치 않는 마케팅 전화와 문자. 이제 연락중지 청구권 ‘두낫콜(Do NOt Call)’로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다. 금융회사 200여 곳의 스팸 문자, 전화를 중지하는 기능이다.

포털 사이트에서 ‘금융 두낫콜’ 을 검색하고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두낫콜 등록·철회를 클릭한다. 휴대폰 본인인증 후 연락중지를 원하는 금융회사를 모두 선택해 ‘연락중지 청구’를 하면 된다.

두낫콜 신청 시 2년간 유효하며 2년 이후 재등록해야 한다.

개인신용정보 활용내용 조회 꿀팁!

금융회사에 제공 동의한 자신의 정보가 부적절하게 활용되지 않을까 불안했다면 개인신용정보 이용·제공사실 조회 서비스를 이용하면 된다. 최근 3년간 자신의 개인신용정보 이용·제공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이 서비스는 은행, 증권, 보험사 영업점 방문으로도 이용할 수 있고 각 금융회사 홈페이지에 마련된 메뉴를 통해 휴대전화 본인 인증만 거치면 확인할 수 있다. 금융회사의 내부 경영관리 목적 및 반복적인 업무위탁을 위한 제공내용은 제외다.

이미 정보 제공에 동의한 경우라도 금융회사 홈페이지, 이메일 접수, 영업점 방문 등으로 동의를 철회할 수 있다.

단 NICE평가정보, 코리아크레딧뷰로 등 신용조회회사와 한국신용정보원 등 신용정보집중기관에 개인 신용도 평가를 위한 목적으로 제공한 사항은 제외다.

개인신용정보의 상업적 활용이 일상이 된 시대. 금융소비자에겐 개인신용정보를 지킬 권리가 있다.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