빡침해소! 청춘뉘우스~

“의미를 알면 감동이 두배!”…졸업식 꽃다발 추천 TOP 5

‘당신의 시작을 응원 합니다’ 프리지아
‘새로운 시작을 축하 합니다’ 작약
‘젊은 날의 추억’ 라일락
‘완벽한 성취’ 노란 장미
‘영원한 애정’ 튤립
다양한 꽃 저렴하게 구매 가능한 꽃시장 3곳

0
(사진=이미지투데이)

바야흐로 졸업시즌이다. 전통적인 졸업 선물로 만년필, 지갑, 가방 등 다양한 제품들이 인기가 높지만 역시 빠질 수 없는 것은 바로 꽃다발이다. 꽃다발은 나이에 상관 없이 받는 사람 누구나 설레고 행복해한다. 이왕 선물하는 꽃이라면 꽃말에 좋은 의미가 담겨 있는 꽃다발을 선물하는 건 어떨까.

그래서 스냅타임이 준비했다. 졸업생에게 선물하기 좋은 꽃 TOP 5!

(사진=이미지투데이) 프리지아

◇ ‘당신의 시작을 응원 합니다’ 프리지아

프리지아의 꽃말은 ‘당신의 시작을 응원 합니다’로 졸업식 날 선물하기 좋은 의미를 담고 있는 꽃이다. 실제로 졸업식 현장에서 많이 보이는 꽃이기도 하다. 프리지아는 은은한 향과 함께 밝은 노란색이 더해주는 산뜻함이 있어 많은 사람이 좋아하는 꽃 중 하나로 꼽히기도 한다.

(사진=이미지투데이) 작약

◇ ‘새로운 시작을 축하 합니다’ 작약

작약은 ‘수줍음’이라는 꽃말과 더불어 ‘새로운 시작을 축하 한다’ 의미도 지녔다. 프리지아와 같이 새롭게 시작을 준비하는 사람에게 선물해주기 좋은 꽃이다. 또한 작약은 꽃잎이 많고 연한 분홍빛으로 다른 꽃과도 조합하기가 수월하다.

(사진=이미지투데이)라일락

◇ ‘젊은 날의 추억’ 라일락

‘라일락 꽃향기 맡으며 잊을 수 없는 기억에~’라는 노랫말도 있듯 라일락은 추억을 상징한다. 행복한 추억을 가득 안고 가길 바라는 축복의 의미다. 행복한 추억이 깃든 학교를 떠난다는 의미에서 라일락도 졸업생에게 알맞은 꽃 선물이다. 라일락은 안개꽃처럼 다른 꽃들을 돋보이게 해주는 역할을 한다.

(사진=이미지투데이) 노란 장미

◇ ‘완벽한 성취’ 노란 장미

꽃다발의 단골손님! 장미. 알록달록 많은 색깔이 있지만 색깔마다 다른 의미가 있다. 그 중에서도 노란 장미는 ‘완벽한 성취’라는 뜻으로 졸업하는 사람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하기 적합한 꽃이다.

(사진=이미지 투데이) 튤립

◇ ‘영원한 애정’ 튤립

네덜란드의 상징인 튤립의 꽃말은 ‘영원한 애정’이다. 부모님이나 친구 등 사랑하는 사람에게 받으면 더욱 특별한 의미를 지닌다. 튤립은 꾸준히 사랑받아 온 꽃 중 하나지만 유독 최근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다만 튤립은 색상별로 꽃말이 달라 주의를 해야 한다. 특히 노란색 튤립은 ‘바라볼 수 없는 사람’이라는 의미, 하얀색 튤립은 ‘실연’이라는 꽃말을 담고 있다. 또한 튤립은 색상이 진하고 화려해 다른 꽃들과 함께 조합하여 선물하는 것보다는 튤립만으로 꽃다발을 만드는 것을 추천한다.

팁 “이런 꽃들은 어디서 구해?”… 다양한 꽃 저렴하게 구매 가능한 꽃시장 3곳 

“의미는 알겠는데 작약 같은 꽃은 어디서 구해?”, “학교 앞 급하게 산 꽃 다발말고 정성이 담긴 꽃 다발을 선물하고 싶은데 비싸지 않을까”라는 고민을 하고 있다면 △강남고속버스터미널 화훼상가 △양재 꽃시장 △남대문 꽃시장을 추천한다. 이곳에서는 다양한 꽃을 저렴한 값에 구매할 수 있다. 단 영업시간이 늦은 밤이나 새벽부터기 때문에 시간을 꼭 확인해보고 방문해야 한다.

△강남고속버스터미널 화훼상가 영업시간

생화: 오후 11시 30분~ 오후 12시, 조화: 오전 12시~오후 6시. 일요일 휴무

△양재 꽃시장 영업시간

월요일~토요일 오전 12시~오후 1시. 일요일 휴무

△남대문 꽃시장 영업시간

월요일~목요일 오전 3시~오후 3시, 금토 오전 3시~ 오후 4시. 일요일 휴무

/스냅타임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