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냅타임
빡침해소 청춘뉘우스

차례상에 올릴 SNS 인기 명절 음식 TOP5

티라미수 떡, 떡카롱...서양 디저트와 결합한 전통 떡
스틱 하나면 끝, 더 간편해진 식혜
불닭만두·LA 갈비만두...이색 만두소 인기

설기 떡 사이에 수제크림을 넣어 부드럽게 즐길 수 있는 떡카롱. 온라인 쇼핑몰 자이소에서 판매 중이다. (사진=자이소)
0 1,472

독특한 맛과 형태, 취향 등을 공략해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입소문을 타고 있는 간편 이색 간식들이 차례상에도 오르고 있다.
스냅타임에서 이번 설을 앞두고 온 가족이 차례상에서 즐길 수 있는 SNS 인기 이색 간식들을 소개해보고자 한다.

인스타그램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청년떡집의 ‘티라미슈 크림 떡’.(사진=인스타그램 화면 갈무리)

◇’완판 신화’ 티라미슈크림떡
명절 전통 후식 메뉴인 떡을 서양식 디저트 문화와 결합해 퓨전식으로 재해석한 이색 떡들이 지난 추석에 이어 올 설을 앞두고 또 한 번 인기를 얻고 있다.
‘SNS 대란 떡’이라는 별칭이 붙은 청년떡집의 퓨전 떡이 대표적이다. 양유에서 론칭한 청년떡집은 떡에 커피향을 더하고 마스카포네 치즈 크림을 채워 넣은 티라미슈크림떡을 출시한 뒤 인스타그램 등 각종 sns에서 입소문을 타 ‘완판 신화’를 기록했다. 출시 3개월 만에 sns 관련 게시물이 3000건을 넘었고 월 매출액도 2억원 이상을 기록했다.
이어 지난해 추석을 앞두고 ‘하양이’와 ‘까망이’ 신제품을 출시해 또 한 번 유명세를 탔다. 하양이는 초코 크림치즈 앙금에 파마산 치즈 고물을 더한 흰색 퓨전 떡이며 까망이는 초코칩이 박힌 크림치즈에 오레오 가루를 입혔다.
얼려서 아이스 찰떡처럼 먹어도 손색이 없으며 차례를 지낸 뒤 가족들과 커피 한 잔과 함께 곁들여도 좋다.

설기 떡 사이에 수제크림을 넣어 부드럽게 즐길 수 있는 떡카롱. 온라인 쇼핑몰 자이소에서 판매 중이다. (사진=자이소)

◇마카롱의 변신…’떡카롱’·’뚱카롱’
작고 동그란 머랭 크러스트 사이에 잼과 가나슈, 버터크림 등 필링을 채워 만든 프랑스 디저트 마카롱도 우리 입맛과 정서에 맞게 변신 중이다.
퓨전떡 온라인 쇼핑몰 자이소는 동그랗게 빚은 설기 떡 사이에 크림을 채워 넣은 ‘떡카롱’을 출시해 2030세대들을 중심으로 명절 선물로 사랑받고 있다. 겉으로 보기에 원래 마카롱의 생김새와 다를 바 없어 보이지만 한국 전통 떡의 맛을 적절히 살렸다는 평이다.
머랭 크러스트 사이에 얇게 필링을 바른 기존의 마카롱과 다르게 손가락 한 뼘 크기로 두껍게 필링을 채운 ‘뚱카롱’도 이색 디저트로 인기다.
마카롱제작소의 뚱카롱 특유의 독특하고 거대한 형태는 물론 제주도에서만 맛볼 수 있다는 희소성 때문에 예약 주문이 끊이지 않는다. 가격도 2000원~3000원대로 저렴하다.

(사진=비락식혜)

◇스틱 제품 하나로 전통 식혜 완성
명절 전통 음료인 식혜가 간편함을 추구하는 2030세대의 기호에 맞게 젊어졌다. 명절을 앞두고 가장 손이 많이 가는 음식 중 하나였지만 비락식혜의 등장으로 노랗고 둥근 용기에 담겨 간편히 즐길 수 있는 캔 음료로 거듭났다. 비락식혜는 이에 그치지 않고 15g 액상 스틱형 식혜를 출시했다. 식혜 원액이 들어있는 액상 스틱 제품을 컵에 따른 뒤 일정량의 물을 넣기만 하면 전통 식혜의 맛을 즐길 수 있다. 비락식혜 관계자는 “언제 어디서나 식혜를 즐길 수 있게 편의성을 개선하고 다양한 형태로 즐길 수 있게 해 젊은 층과의 거리를 좁히고 있다”고 말했다.

sns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만두몬스터의 ‘불닭만두’와 ‘LA갈비만두’. (사진=만두몬스터)

◇SNS 인싸템 ‘불닭만두’
이번 설 차례상에 명절 대표 음식 중 하나인 만두를 이색적으로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
이색 냉동만두 브랜드 ‘만두몬스터’는 13cm의 커다란 사이즈와 얇은 만두 피 속을 꽉꽉 채운 이색 만두소로 sns상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만두몬스터의 대표 메뉴 LA 갈비 만두는 100% 국내산 LA 갈비살을 그대로 채우고 육즙을 살려 사랑을 받고 있다. 이어 출시한 ‘불닭 만두’도 특유의 매운 맛으로 sns는 물론 아프리카방송 BJ들과 유투버들의 먹방(먹는 방송) 도전 아이템으로 활용되는 등 폭발적 반응을 얻었다.
만두몬스터는 이에 고객 감사 차원으로 설 연휴를 맞아 전 제품에 풍성한 할인혜택을 담은 ‘만두몬스터 설프라이즈 패키지’를 한정 판매했다. △매운 맛 마니아를 위한 화끈짜릿한 ‘불닭만두’, △LA갈비살이 그대로 들어가 단짠의 환상 케미를 맛볼 수 있는 ‘LA갈비만두’, △무려 15cm의 손바닥만한 사이즈로 겉바속촉의 반전매력을 즐길 수 있는 ‘네모군만두’, △야들야들한 만두피와 촉촉담백한 만두소 등이 포함돼 있다. 아울러 한 입에 쏙 들어가는 작은 크기로 어린이들도 부담없이 먹을 수 있는 ‘촉촉물만두’까지, 만두몬스터의 히트 제품 4종을 지난 29일까지 200팩(4만 9200원) 한정수량 판매했다.
만두몬스터 관계자는 “만두몬스터를 사랑해주신 고객님들께 감사함과 즐거운 명절을 보내시라는 마음으로 설 패키지를 준비했다”며 “만두몬스터와 함께 행복한 설 연휴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스냅타임

taboola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