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 세대를 위한 뉴스

snaptime logo

[카드뉴스] 5월 31일 '바다의 날'을 아시나요

(사진=이미지투데이)


(사진=이미지투데이)


(사진=이미지투데이)


(사진=이미지투데이)


(사진=이미지투데이)


(사진=해양수산부)


(사진=이미지투데이)


(사진=이미지투데이)


◇2019년 5월 31일 제 24회 ‘바다의 날’

◇매년 5월 31일은 바다의 날입니다. 바다의 날은 바다 관련 산업의 중요성과 의의를 높이고 국민의 해양사상을 고취하며, 관계 종사원들의 노고를 위로하는 날입니다.

◇1994년 11월 유엔해양법협약 발효를 계기로 해양을 둘러싼 국제 환경의 급격한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21세기 해양시대를 맞아 세계 해양 강국으로 부상하기 위해 1996년 법정 기념일로 제정됐습니다.

◇매년 5월 31일을 바다의 날로 정한 것은 통일신라시대 장보고 대사가 청해진을 설치한 날을 기념하기 위해서이며, 국민 축제 시기에 적합하다는 이유도 있습니다.

◇매년 바다의 날에는 전국 지방해운항만청과 해양경찰서, 해군 및 해병대, 관련 기관 등에서 각각 특성에 맞는 행사를 개최합니다. 주로 항만 및 바다 청소, 수산자원 보호 등과 관련된 행사입니다.

◇올해 바다의 날에도 다양한 행사가 열립니다. 해양수산부에서는 31일 울산에서 제 24회 바다의 날 기념식을 진행합니다.

◇해양수산부는 또한 바다의 날을 맞아 올해를 ‘해양 플라스틱 제로화 원년’으로 선포하고, 관련 캠페인을 추진하며 국민의 참여와 관심을 유도할 계획입니다.

◇바다의 날을 맞아 바다의 가치를 공유하고, 건강한 바다 만들기에 동참해보는 건 어떨까요?

/스냅타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