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 세대를 위한 뉴스

snaptime logo

(영상) 코시국에 트와이스·뉴이스트가 한자리에 모인 이유





[스냅타임 권상민 기자] "코로나 때문에 보기 어려웠던 아이돌, 이데일리 문화대상 덕분에 오랜만에 봤어요"

문화계를 대표하는 인사들이 모처럼 한자리에 모였다.

지난 19일 서울 종로구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는 '제8회 이데일리 문화대상' 시상식이 열렸다. 이데일리가 주최하는 문화대상은 공연예술의 본분을 잊지 않고 그 치열한 자리를 지켜온 문화인을 위한 축제다. 1년 동안 무대에 오른 여러 공연을 한자리에 모아 노고를 다독이고 소통하고 융합하는 갈라 콘서트를 지향한다.

시상식은 방송인 전현무 진행 아래 아이돌 그룹 뉴이스트, 듀에토, 브레이브걸스, 킹덤, 트와이스가 차례대로 축하 공연을 펼쳤다. 객석에는 코로나19 이후 직관하기 힘들었던 아이돌을 보기 위해 오랜만에 모인 팬들이 다수 보였다.

이날 대상은 한국 창작 뮤지컬 수준을 한 단계 끌어올렸다는 CJ ENM '어쩌면 해피엔딩'이 수상했다. '어쩌면 해피엔딩'은 뮤지컬 부문 최우수상에도 이름을 올렸다.

그 밖에 △연극 ‘생활풍경’(극단 신세계) △클래식 ‘2020 교향악축제’(예술의전당) △무용 ‘제41회 서울무용제’(한국무용협회) △국악 ‘나무, 물고기, 달’(국립창극단) △콘서트 ‘비욘드 라이브-트와이스 월드 인 어 데이’(JYP엔터테인먼트)가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특별상인 프런티어상은 앰비규어스댄스컴퍼니, 공로상은 안숙선 명창이 수상했다.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