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 세대를 위한 뉴스

snaptime logo

[카드뉴스]'주기자' '허블리' 뛰어넘는 SNL코리아 레전드 코너는?



'풍자 코미디', 그리고 호스트에 따라 매회 다른 재미를 주는 콘텐츠로 탄탄한 매니아층을 갖고 있는 SNL코리아.

2011년부터 2018년까지 케이블 채널에서 방영하다 지난 해 OTT 플랫폼 '쿠팡플레이'에서 새롭게 시작했어요.

최근에는 '주현영 인턴기자' 를 비롯해 배우 신혜선, 허성태의 인터넷 밈 패러디 등이 큰 인기를 끌면서 "SNL이 돌아왔다" 는 반응이 이어지고 있는데요.

SNL의 팬 또는 입문자를 위한 SNL코리아 레전드 TOP5를 뽑아봤습니다.

 

△극한직업 매니저(시즌 4~5)

'유병재'가 연예인 매니저로 활동하며 겪는 에피소드를 그린 페이크 다큐입니다.

연예인의 이중적인 모습과 여기에 고통받는 유병재의 모습이 대비되며 웃음과 짠함을 동시에 자아냈는데요.

당시 SNL 제작진으로 있던 유병재는 극한직업 출연 이후 방송인으로 꾸준히 활약하고 있기도 하죠.

손담비, 문희준, 신성우 편 주목!

 

△조별과제, 알바 잔혹사(시즌 4, 5)

대학생, 사회초년생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문제를 코미디 스릴러로 풀어낸 시리즈.

혼자 조별 과제를 떠 맡게 된 조장, 사장의 '갑질' 대상이 된 알바생은 각자의 방법으로 통쾌하게 복수하는데요.

현실에서는 차마 못했던 일이라 '내 속이 다 시원하다'는 시청자들의 반응이 이어졌습니다.

 

△상속자들 국가별 패러디(시즌 6)

'상속자들이 중국 드라마였다면?'

중국, 일본 미국 등 국가별 드라마들의 특징을 살려서 패러디한 영상이죠.

개그우먼 강유미의 한국어와 일본어를 섞은 '한본어'가 특히 압권인데요.

건축학개론, 응답하라 1994 해외판도 있으니 이어서 시청 필수!

 

△이하늬 뮤직비디오 영상

"헤이 모두들 안녕, 내가 누군지 아늬?" 배우 '이하늬' 하면 떠오르는 유행어죠.

중독성 넘치는 노래도 노래지만 레드카펫 위에 화려하게 등장했으나 끝내 '전신깁스'를 하게 된 이하늬, 그리고 이 모든 해프닝은 이하늬를 견제한 '이한위' 배우의 설계였다는 반전 결말로 시청자들을 빵 터지게 했어요.

 

△'3분' 시리즈(시즌7~9)

패키지를 3분 동안 전자레인지에 돌리면 그에 맞는 여동생, 남친, 여친을 만들 수 있다는 '병맛' 콘셉트의 코너입니다.

가령 '사람냄새' 나는 여동생은 털털하지만 오빠에게 발냄새를 맡아보게 하는 등 특이 행동을 보이죠.

높은 인기로 세 시즌에 걸쳐 방송됐습니다.

아이오아이, 레드벨벳 등 여러 아이돌이 활약했어요.

 

이번 주말엔 SNL 다시보기 어때요? 지금까지 스냅타임이었습니다!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