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 세대를 위한 뉴스

snaptime logo

우리집 강아지 학교 가자!...서울 반려동물 시민학교 모집

[이데일리 김혜선 기자] 서울시가 반려동물을 키우는 시민을 대상으로 반려견 사회화 훈련을 시키는 ‘서울 반려동물 시민학교’ 강좌를 9월 재개한다.

(사진=서울시 제공)


19일 서울시는 반려견의 예절교육 및 행동교정을 받을 수 있는 맞춤형 동물교육 신청자를 선착순으로 받는다고 밝혔다.

참가자는 오는 20일 ‘서울 반려동물 시민학교’ 홈페이지에서 참가 신청을 할 수 있다. 반려견 교육 강좌는 구로 반려동물 교육센터에서 이뤄지며, 안전한 교육을 위해 동물등록과 광견병 백신 접종을 완료한 반려견만 참여할 수 있다.

반려견 예절교육은 1세 미만 강아지를 대상으로 이뤄진다. 성별·월령별로 필요한 기초 소양교육과 개별 상담을 통해 개체 특성에 맞는 예절교육을 3회씩 해준다.

행동교정 교육은 반려견의 문제행동에 관한 교정 및 대체행동 교육이다. 1:1 사전 상담을 통해 개별 문제점을 파악 후, 공격성, 분리불안, 과민반응 등 문제유형별로 교육하며 주1회씩 5주간 현장에서 진행한다.

반려견 산책 훈련을 위한 일일 교실도 연다. 주말을 이용해 안양천 인근 산책로를 걸으며 적절한 산책 방법을 배울 수 있다. 산책교실은 20가구씩 모집해 총 2회 실시된다.

박유미 서울시 시민건강국장은 “시민의 교육수요가 많은 반려견 행동교정과 사회화교육을 강화하고, 구로센터 운영 확대로 접근성도 높였다”며 “앞으로도 반려동물을 기르거나 관심 있는 시민은 온·오프라인 교육과정에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