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 세대를 위한 뉴스

snaptime logo

서울시 ‘미래 청년 일자리’ 참여 기업, 절반이 정규직 채용예정

[스냅타임 김지혜 기자]서울시는 올해 미래 청년 일자리에 참여한 기업 2곳 중 1곳이 청년을 ‘정규직’으로 채용할 예정이라고 19일 밝혔다.

(사진=서울시)


‘미래 청년 일자리 사업’은 청년들이 신 선장 분야 기업에서 6개월 동안 경력을 쌓을 수 있도록 기업과 청년 구직자를 연결하는 사업이다.

시는 올해 3개 분야(온라인 콘텐츠, 제로 웨이스트, 소셜벤처)를 선정하고, 186개 기업에 청년 구직자 555명을 매칭해 일자리와 직무역량 강화 교육을 제공했다.

해당 사업에 참여한 기업 담당자와 청년들의 만족도도 높았다. 시에 따르면, 만족도 조사 결과 참여자의 전반적인 만족도는 82.1%, 참여기업은 96.3%로 높게 나타났다.

또한 기업의 83.1%가 본 사업 참여 청년을 채용할 계획이 있다고 밝혀 참여 기업들의 고용 승계 의지도 뚜렷했다. 기업들은 고용 승계 형태로 정규직(52.9%)을 가장 많이 고려했고, 비정규직(16.2%), 인터십 연장(14.0%) 등이 뒤를 이었다.

한편, 시는 고용 승계로 이어지지 않은 참여자들에게도 자기소개서 작성법 및 면접 준비 특강 등 (청년들이) 지속적인 일자리를 가질 수 있도록 후속 지원을 계속할 계획이다.

김철희 서울시 미래청년기획단장은 “미래 청년 일자리는 청년들의 구직난과 기업의 구인난을 해결하기 위해 미스매치 완화에 중점을 두고 추진했다”며 “내년에도 양질의 기업 발굴과 청년 인재를 연결을 강화하여 청년과 기업 모두 한단계 도약할 수 있는 지속가능한 일자리 제공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