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 세대를 위한 뉴스

snaptime logo

서울 청년활동지원센터, 은평에서 용산으로 확장 이전

[이데일리 김혜선 기자] 서울시는 기존 은평구에서 운영하던 ‘청년활동지원센터’가 용산구로 확장 이전했다고 17일 밝혔다.

서울시 청년활동지원센터 공간배치도. (사진=서울시 제공)


 

지난 2016년 개소한 서울시 청년활동지원센터는 서울 시내 12곳에 마련된 서울청년센터의 컨트롤 타워다. 서울청년센터에서는 청년정책 종합안내, 청년 지역자원 연계, 커뮤니티 프로그램 운영 등 각 지역구 상황에 맞춘 청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에 새롭게 문을 여는 청년활동지원센터는 연면적이 2281㎡로 기존 센터보다 10배 이상 늘었다. 이전에는 단순 서울청년센터의 매니징 역할만을 담당했다면, 새로운 시설에서는 청년 상담실, 화상 면접실, 청년 스튜디오 등 직접적인 청년 활동을 위한 공간 대여를 지원한다.

서울시는 “기존 은평구 센터는 사무공간만 있다 보니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데 한계가 있었다”며 “도심지역으로의 확장 이전을 통해 보다 다양한 지역의 청년들이 쉽게 방문하고 청년주택은 물론 인근에 거주하는 청년들도 일상적으로 활발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청년활동지원센터는 오는 19일 오후 2시부터 개소식을 연다. 올해 연말까지 시범운영을 거친 뒤 내년부터 정식 운영을 시작할 방침이다.

청년활동지원센터는 평일에는 오전 10시∼오후 10시, 토요일에는 오전 10시∼ 오후 5시 운영되며 만19∼39세 청년이면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