빡침해소! 청춘뉘우스~

최신글 모음

슬기로운 ‘집콕’ 생활…“요리는 힐링입니다”

직장인 김모(24·여)씨는 요즘 하루 중에 식사준비 시간이 가장 기다려진다. 요리를 하는 동안에는 잡생각이 사라져서다. 김씨에게 요리는 식사를 위한 준비과정이 아닌 복잡한 사회생활을 벗어나 자신만을 위해…

숏폼 앱 ‘아바타리피(Avatarify)’ 인기 요인 살펴보니

“마이야히~ 마이야후~ 마이야하~ 마이야하하!!” 신나는 외국음악에 맞춰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재미있는 표정을 지으며 노래를 부르는 영상이 최근 인스타그램에서 화제를 모았다. 이 영상은…

[밑줄 쫙!] 스토킹 처벌법 통과됐지만 ‘제2의 김태현’ 못 막는다?

읽고 싶은 기사를 포털에서 골라보는 시대. 쏙쏙 이해하고 있나요? 항상 요약을 찾아 나서는 2030 세대를 위해 준비했습니다. 어제의 뉴스를 지금의 언어로 쉽게 전하는 시간. 밑줄 쫙, 집중하세요! 첫…

“너도 알고 있잖아” 20대가 오세훈에게 투표한 이유

"청년들의 주된 관심사는 입시와 취업이다. 입시와 취업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공정성'이다. 하지만 누구보다 청렴하고 공정해야 할 고위공직자들이 자신의 지위와 권력을 이용해서 부정하게 이득을 보고 있다고…

[팩트체크] 비주담대 LTV 규제 신설, 상가·오피스텔 구매 어려워지나

지난 2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한국토지주택공사(LH) 사태 때문에 앞으로 상가·오피스텔 사기 어려워질 듯"이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글쓴이는 같은 날 한 언론이 보도한 '땅 투기 전면 차단을…

[밑줄 쫙!] 돌아선 민심…재·보궐선거 ‘여당 참패’

읽고 싶은 기사를 포털에서 골라보는 시대. 쏙쏙 이해하고 있나요? 항상 요약을 찾아 나서는 2030 세대를 위해 준비했습니다. 어제의 뉴스를 지금의 언어로 쉽게 전하는 시간. 밑줄 쫙, 집중하세요!…

[카드뉴스] 2021년 4월 9일 ‘오늘의 운세’

2021년 4월 9일 오늘의 운세입니다. △물병자리 : 관심 집중, 의욕 최고… 주변에서 당신에게 관심을 갖게 되는 날입니다. 사람들이 모인 자리에서는 당신의 의견이 제대로…

“오늘 점심 채식 Go?”…채식 급식 확산하는 교육현장

“오늘부터 우리 고기원정대는 해체다. 채소원정대 어때?” “세상을 위해 음식을 먹을 때, 우린 더 즐거운 식사를 할 수 있지 않을까? 오늘 점심..채식 고(Go)?” 고기 반찬만을 찾던 학생들이…

[밑줄쫙!] 코로나19 확진자 600명대… 9일 거리두기 조정안 발표

읽고 싶은 기사를 포털에서 골라보는 시대. 쏙쏙 이해하고 있나요? 항상 요약을 찾아 나서는 2030세대를 위해 준비했습니다. 어제의 뉴스를 지금의 언어로 쉽게 전하는 시간. 밑줄 쫙, 집중하세요!…

[카드뉴스] 2021년 4월 8일 ‘오늘의 운세’

2021년 4월 8일 오늘의 운세입니다. △물병자리 : 조언이 가득… 계획하고 있던 일이 있다면 과감하게 추진을 하도록 하세요. 주변에 당신을 돕기 위한 사람들이 줄을 서고 있는…

[팩트체크] 日 역사 교과서, ‘독도는 일본 땅’이라는 내용 있어야 검정…

지난달 30일 일본 문부과학성은 교과용 도서 검정조사심의회를 열고 고교 1학년생이 사용할 교과서가 검정 심사를 통과했다고 밝혔다. 역사총합 12종, 지리총합 6종, 공공 12종 등 '독도는 일본 땅'이라고…

설탕세가 ‘국민 건강’ 잡을 수 있을까?

음료 속 첨가된 설탕의 양에 비례해 세금을 내는 이른바 '설탕세' 도입에 관심이 쏠린다. 지난 3월 강병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대표발의한 '국민건강증진법 일부개정법률안'에는 당류가 들어 있는 음료를…

[밑줄 쫙!] 막오른 재보선 與 “뒤집자”vs野 “굳히자”

읽고 싶은 기사를 포털에서 골라보는 시대. 쏙쏙 이해하고 있나요? 항상 요약을 찾아 나서는 2030세대를 위해 준비했습니다. 어제의 뉴스를 지금의 언어로 쉽게 전하는 시간. 밑줄 쫙, 집중하세요!…

[카드뉴스] 2021년 4월 7일 ‘오늘의 운세’

2021년 4월 7일 오늘의 운세입니다.. △물병자리 : 무덤덤한 것이 상책 다른 사람들의 말에 너무 신경을 쓰지 말도록 하세요. 당신의 생각과 소신에 따라 행동하는 것이 행운의…

숏컷·맨얼굴 면접자에…“페미니스트세요?” 논란 확산

“몇 년간 기른 머리카락이 엉켜 얼마 전 짧게 잘랐는데, 이런 일을 겪을 줄 몰랐어요.” A씨는 지난달 23일 경기도 일산에 있는 한 카페 아르바이트 면접을 보러 간 자리에서 황당한 일을 겪었다.…

[밑줄 쫙!] LG전자, 26년 만에 스마트폰 사업 철수…소비자 선택권 축소 우려

읽고 싶은 기사를 포털에서 골라보는 시대. 쏙쏙 이해하고 있나요? 항상 요약을 찾아 나서는 2030세대를 위해 준비했습니다. 어제의 뉴스를 지금의 언어로 쉽게 전하는 시간. 밑줄 쫙, 집중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