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세대의 고민과 생각을 함께하는
MZ세대를 위한 뉴스서비스

햄버거는 정말 해장에 도움이 될까?

fast food and unhealthy eating concept - close up of hamburger or cheeseburger, deep-fried squid rings, french fries, drink and ketchup on wooden table

 

콩나물국, 북엇국으로 해장하던 예전과 달리 요즘은 피자와 햄버거가 새로운 해장 음식으로 떠올랐습니다.

정말로 햄버거와 피자 같은 느끼한 음식들은 해장에 도움이 될까요?

아무것도 안 먹는 것에 비해서는 좋겠지만 궁극적으로 해장에 좋은 음식은 아니라고 하는데요.

숙취는 알코올이 인체 내에서 분해되면서 위의 점막을 자극하고, 중추신경계에 영향을 줘 발생하는 것입니다.

햄버거나 피자 등의 음식물이 위에 들어가면 위산을 중화시켜줍니다.

이 때문에 속 쓰린 증상이 완화돼 숙취가 해소되었다는 기분을 느끼게 되는 것인데요.

하지만 기름기가 많은 음식은 오히려 위에 부담을 주고, 알코올 해독을 더디게 한다고 합니다.

따라서 큰 숙취해소 효과를 기대하기는 어렵습니다.

또한 음주를 할 때에는 많은 칼로리를 섭취하기 때문에 다음 날도 기름기가 많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은 조심해야 된다고 합니다.

한편 평소 숙취해소 음식으로 알고 있던 라면이나 짬뽕 등 맵고 자극적인 음식 또한 위 점막을 더욱 자극해 부담을 줄 수 있습니다.

숙취 해소를 위해서는 수분과 전해질, 비타민을 보충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수분과 전해질이 높은 콩나물국으로 해장을 해오던 데에는 선조들의 지혜가 녹아있던 것이 아닐까요?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