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 세대를 위한 뉴스

snaptime logo

"청춘고객을 잡아라"…젊어지는 은행



 







최근 은행들이 1020세대를 고객으로 만들기 위해 많은 노력을 쏟고 있다. 은행의 딱딱한 이미지를 탈피하고 젊은 잠재고객을 확보하기 위한 노력이다. 은행들이 어떤 독창적인 아이디어로 청춘의 마음을 사로잡았는지 알아보자.

홍대 문화공간 운영…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지난 4월 서울 홍익대학교 부근에 젊은 고객을 위한 열린문화공간 '청춘마루'를 개장했다. 맴버십제로 운영하며 세미나실과 갤러리, 계단광장 등을 조성해 청춘의 휴식과 문화공간을 지원한다.

지난 6월에는 방탄소년단을 광고모델로 활용해 다양한 금융상품을 선보였다. 국내 젊은 팬층과 글로벌 고객을 확보하기 위한 전략이다.

청년 프로젝트 지원…신한은행

신한은행은 2011년부터 'S20'이라는 자체 브랜드로 청년고객을 확보해왔다. S20은 청년들의 동아리와 프로젝트를 지원하며 대학생 홍보대사를 적극 활용해 당양한 20대 공감 컨텐츠를 만들었다.

인기 오디션 프로그램 '프로듀스 101'을 통해 데뷔한 그룹 워너원을 공식 광고모델로 채택했다. 그들의 젊고 세련된 이미지가 돋보인다.

'고등래퍼2' 우승자 광고모델…KEB하나은행

서울 강남구 삼성동에 위치한 'PLACE 1'은 음악과 책, 행사를 테마로 한 하나은행의 컬쳐뱅크다. 문어 빨판을 연상시키는 건물의 외관으로 지난 9월 제36회 서울시 건축상 대상을 수상했다.

하나은행은 '고등래퍼2'에서 재치 있는 가사와 독특한 박자감각으로 최종 우승을 거머쥔 김하온을 광고 모델로 선택했다. 청춘들에게 희망을 주는 김하온의 긍정적 에너지가 빛을 발할 것으로 기대된다.

대학생 특화서비스…우리은행

우리은행은 디지털금융 시대에 발맞춰 뭐바일 은행인 '위비뱅크'를 출시했다. '스무살우리적금'과 '청년우대청약통장' 등 20대 특화 상품과 '위비 과외 홍보마당', '라이프매거진' 등 대학생 특화 서비스가 눈길을 끈다.

성실하고 착한 이미지를 쌓은 '제국의아이들' 소속 박형식과 모델 계약을 체결해 우리은행의 다양한 금융상품을 홍보하고 있다.

인기 아이돌 콘서트…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은 오는 10월 12일 서울 송파구 잠실 실내체육관에서 2030 청년 고객을 대상으로 'IBK 참! 좋은 콘서트 with 2030'을 개최한다. 인기 아이돌 엑소와 레드벨벳 등이 출연할 예정이다.

지난 2월에는 빅뱅의 지드래곤(GD)이 직접 디자인한 파격적인 카드를 선보이며 젊은 신규 고객을 확보했다. 빨간색으로 치장한 카드는 GD만의 열정과 패기가 잘 느껴진다.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