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 세대를 위한 뉴스

snaptime logo

"탐정학과 들어는 봤니?"…이색학과 다 모여라





제주대에 ‘감귤포장학과’가 있다는 이야기 들어보셨나요. 사실이 아닌 것으로 드러났죠. 하지만 ‘감귤포장학과’만큼이나 이색적인 학과가 다양하게 존재한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자, 그럼 이색 학과에 대해 알아볼께요.

명지대 청소년지도학과

우울증·학대·왕따·자살·살인까지 청소년문제가 심각해지면서 청소년 지도에 대한 중요성이 커지고 있습니다. 명지대는 청소년지도학에 관한 이론과 지식을 습득하고 청소년수련 실습으로 유능한 전문 청소년지도자를 육성하고자 개설했습니다.

영남이공대 박승철헤어과

영남이공대 뷰티스쿨에서 유명 헤어 디자이너 이름을 따서 박승철헤어과를 개설했습니다. 세계적인 뷰티 산업에 걸맞은 인재를 육성하고자 박승철 헤어 스튜디오의 체계적인 현장실무 경험을 반영한 교육 과정을 편성했습니다. 국내 헤어 디자인을 선도할 헤어 디자인 전문가·두피관리 전문가를 양성합니다.

초당대 드론학과

사람이 직접 조종하지 않아도 무인으로 조종할 수 있는 시대입니다. 드론 사용이 증가하면서 초당대학교는 국내 최초 40명 정원의 드론학과를 개설했습니다. 무인항공기의 조종, 정비, 설계, 제어 및 운영 기술력을 갖춘 드론 전문인력을 양성하고자 합니다.

수성대 애완동물관리과

반려인구 1000만명 시대에 육박했습니다. 애완동물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펫산업도 활성화되고 있죠. 수성대는 애견동물관리과를 개설해 생명존중사상과 애완동물관리역량을 겸비한 애완동물전문인을 양성하고자 합니다. 애완동물학, 애견미용, 애견훈련, 애완동물위생학, 동물해부학 등 애완동물 관련 다양한 교과목을 가르칩니다.

을지대 장례지도학과

을지대가 국내 최초로 개설한 장례지도학과는 대한민국의 전통의례와 변천 과정, 더 나아가 현대 의례와 관련 산업의 경영지식·유족 심리·사회복지 등 실용적인 지식을 가르칩니다.

동국대 탐정학과

동국대가 국내 최초로 탐정(PIA) 법무전공을 신설했습니다. 탐정이론과 탐정에 관련된 법률을 포함, 다양한 탐정업무의 실무교육으로 탐정이 갖춰야 할 직업윤리를 함양합니다. 탐정에 대한 체계적인 이론적·법적 지식을 습득하고 전문실무지식을 갖춘 탐정을 육성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경인여대 웨딩플래너과

경인여대는 최초 웨딩플래너과를 신설하고 한국웨딩플래너협회와 협약을 맺어 현장 실무형 교육을 제공합니다. 웨딩플래닝 서비스와 웨딩산업 분야에서 참다운 웨딩문화를 만들어갈 전문가를 양성하고자 합니다.

국제대 K-POP 스타학과
이 전공은 국내 대형 기획사의 스타양성 시스템을 접목한 공연이나 음원 제작 같은 실전교육을 통해 실용음악 전문인을 양성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아이돌을 꿈꾸고 있는 사람들이 증가하는 현대에 잘 맞는 전공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취업하기 위해 특수하고 전문적인 분야에 대한 집중교육을 원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습니다. 취업난으로 이색 학과에 더욱 관심이 가는 것 같습니다. 대한민국 입시생, 취준생 분들 모두 힘내세요.

[본 카드뉴스는 tyle.io로 제작했습니다.]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