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 세대를 위한 뉴스

snaptime logo

대학친구는 비즈니스관계다?...찬성VS반대(영상)



지난주 이데일리 스냅타임에 올라온 '개강친구' 기사에 대한 누리꾼들의 반응이 뜨겁다. 개강시즌이면 어김없이 등장하는 단어 ‘개강친구' 평소에는 연락하지 않다가 개강시즌만 되면 다시 급하게 친해지는 사이를 일컫는다. 이에 대한 일반인들의 반응도 가지각색이다.

한 누리꾼은 "대학친구 모두가 개강친구는 아닌 것 같다. 대학 4년을 함께 보낸 동기가 학창시절의 친구만큼 소중하다" 라고 말했다. 오히려 학창시절의 친구보다 대학교 친구와 더 친하다는 의견도 있었다.

반대 의견으로는, 대학생의 입장에서 비즈니스 친구가 주변에 꼭 한 명씩은 있다며 공감하는 댓글도 있었다. 또한 한 누리꾼은 "고등학교 친구와 더 친해질 수 밖에 없는 데에는 마음 맞는 대학친구를 만나기가 어려울 뿐더러 친해질 만하면 조별과제로 어색해지기 때문"이라고 털어놓았다.

사람마다 경험한 바가 다르니 옳고 그름은 나눌 수 없다는 중립적인 입장과 ‘개강친구’라는 것이 꼭 나쁜 것도 아니라는 기타 의견도 있었다. 이름은 친구이나 비즈니스 관계에 더 가까운 개강친구. 개강친구의 유무는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지칭하는 단어가 있는 것 자체가 이런 현상의 방증일 터. 갈수록 인간성이 꺼져가는 현대 사회의 씁쓸한 이면임은 분명하다.

/스냅타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