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 세대를 위한 뉴스

snaptime logo

'테트리스 챌린지'가 뭐지? 직접 도전해 봤습니다!

안녕하세요, 이데일리 스냅타임에서 막내를 맡고 있는 인턴기자 황재문입니다^_^
오늘은 해외에서 유행하고 있는 아주 재밌는 챌린지를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먼저 사진 한 장을 보여 드리려고 하는데요, 이 챌린지의 이름은 뭘까요?

싱가포르 소방관 (사진=트위터)


언뜻 보면 작은 레고가 아기자기 놓여 있는 모습이에요. 사람이나 자동차를 비롯해서 각종 장비들까지 가지런히 정렬해 놓은 게, 옛날에 즐겨하던 테트리스 게임이 생각나죠?!

이것이 바로 요즘 해외에서 유행 중인 '테트리스 챌린지(#Tetrischallenge)'입니다. 인스타그램에서 검색 해 본 결과 17만 5천 개의 게시물이 #Tetrischallenge 로 업로드돼 있을 정도에요.

테트리스챌린지의 시작으로 알려진 네덜란드 군 응급 구조대 (사진=트위터)


이 챌린지는 다양한 직업을 가진 사람들이 일할 때 착용하는 장비나 차량 내부의 모든 물품을 바닥에 놓고 공중에서 바라보는 각도로 인증 샷을 촬영해서 #Tetrischallenge란 해시태그를 붙여 SNS에 공유하는 챌린지인데요.

인스타그램이나 트위터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어요! 마치 테트리스 게임을 하듯 내부의 모든 장비를 가지런히 배열하고 촬영하는 독특한 방식으로 이런 이름이 붙게 됐다고 하는데요, 네덜란드의 군 응급 구조대가 단지 재미를 위해 이 챌린지를 시작했다고 합니다.

핵, 방사능 국제 대응부대(CBRN) (사진=트위터)


이 챌린지에는 경찰이나 소방관 외에도 해양 구조대나 핵 방사능 국제 대응부대의 모습도 볼 수 있을 정도로 다양한 직업을 가진 사람들이 참여했어요.

사진을 잘 살펴보면 핵·화생방 대응부대가 사용하는 화생방 보호복이나 탱크 내부에 보관되는 포격에 사용되는 포탄 등도 보입니다. 최근 우리나라에서도 큰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이런 사진들을 통해 평소에 쉽게 볼 수 없었던 직업군의 자세한 모습들을 볼 수 있어서 많은 관심을 갖게 되는 것 같아요.

헬스장에서 테트리스 챌린지로 취미활동을 보여준 인스타그래머 @v2_hot_sik_


캠핑 용품으로 테트리스 챌린지를 보여준 인스타그래머 @camper.bawoo


최근에는 일반인들도 일상이나 취미 활동하는 모습을 담아 챌린지에 참여하는 모습을 많이 볼 수 있어요. 운동이 취미인 사람은 헬스장에서 테트리스 챌린지에 도전하고, 평소 캠핑이 취미라면 이렇게 각종 캠핑 도구들을 놓고 사진을 찍기도 했어요.

실제 인스타그램 아이디 @camper.bawoo 님은 "인스타그램에서 처음 보자마자 이건 해야겠다 싶었다"며 "당시에 인스타에 다 해외사례만 뜨고 국내는 별로 없어서 한번 해보고 싶었다"고 전했어요. (준비하는데 2시간이 걸렸다는 후문이...) 병 음료, 플라스틱 음료 쓰레기를 올바른 방법으로 분리배출하는 모습도 테트리스 챌린지를 통해 보여준 게시물도 있었어요.

쓰레기 분리배출 과정을 테트리스 챌린지로 보여준 인스타그래머 @uplife_jk


이번 테트리스 챌린지는 과거의 병뚜껑 챌린지와 비슷한 현상이라고 볼 수 있어요.  뒷발 차기로 병뚜껑 열기에 성공하는 영상! 다들 한번씩 본 적 있으시죠? 이번 테트리스 챌린지는 단순히 사람들에게 재미를 주는 것도 있겠지만 직업군에 대한 호기심도 해소해 줄 수 있다는 점이 신선한 점이라는 평가입니다.

직접 테트리스 챌린지에 도전해보았다.


저도 직접 테트리스 챌린지에 도전해 보았는데요. 사무실에서 제가 갖고 있는 물건을 꺼내보니까 취재노트, 볼펜, 메모지, 핸드크림, 립밤, 마우스 패드 등이 있었는데요, 이 사진을 인스타그램에 올리자 '신기하다'는 반응이 많았어요!

팔로워들은  "다양한 직업을 가진 사람들의 모습을 볼 수 있어서 좋고, 이게 더 유행하게 된다면 정보수집에도 도움이 될 거라고 생각해!" 라고 얘기했고 "사진을 보면서 어떤 사람들인지 맞추게 되는 것도 재밌고 지인들이 한다면 색다른거나 귀여운거 찾는 재미도 있을 것 같다"고 얘기했어요. 요즘 유튜버에서 유행하는 '브이로그'나 '왓츠인마이백' 처럼 남들은 어떻게 사는지, 어떤 걸 가지고 다니는지 궁금해하는 심리때문에 유행이 된 것 같다는 얘기도 있었습니다.

여러분도 테트리스 챌린지에 도전해 보세요!

/스냅타임 황재문 기자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