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 세대를 위한 뉴스

snaptime logo

[카드뉴스]재테크도 똑똑하게, 앱으로 '돈라벨' 챙기자!



 



 







`워라벨`에 이어 `돈라벨!` 알아서 다 해주는 나의 재테크

워라벨은 알겠는데 여가활동 즐기자니 돈이 부족하고.. 저축하면서 돈 쓰자니 내 맘대로 안되고!
주 52시간 근무제 도입으로 퇴근 후 각자의 여가생활을 즐기며 균형 잡힌 삶을 누리는 데 이어 개인에게 최적화된 돈 관리 방법으로 돈과 삶의 균형을 찾는 '돈라벨' 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그래서 바쁜 현대인에게 꼭 필요한 `앱테크` 준비했습니다!

#1 오직 나를 위한 금융 서비스 `뱅크샐러드'

최근 550만 다운로드를 돌파한 뱅크샐러드는 개인 자산과 소비 내역 등 금융 데이터를 분석해 `개인 맞춤형 솔루션`을 제시해줘요. 과소비가 많을 경우에는 '지갑이 공격당하고 있어요!'라는 경고를 보내주는데요. 실제로 과소비 조언을 받은 사용자의 70%는 경고를 받은 후 3개월 평균 `소비액이 20%나 감소`할 정도로 효과를 본다고 합니다!

#2 매일 룰렛 출석 애드픽

하루에 딱 한번 참여할 수 있는 매일 룰렛!
자정에 참여 못했다면 오전6시에 그마저도 못했다면 오후12시에 한번만 참여하면 돼요! 포인트는 랜덤으로 지급된다는 사실! 하루 한번 기회를 놓쳤다면 룰렛 TV에 참여해 영상시청 완료 후 룰렛을 돌리면 랜덤으로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룰렛 TV는 자정부터 매 6시간 마다 2회씩 최대 8회 참여가능해요.

#3 현대백화점이 만든 통합 멤버십 h.point

뷰티엔젤에서는 추천인 가입시 1,000p 적립! 아모레 퍼시픽과 함께 설치하면 매일 룰렛 출첵 포인트도 랜덤으로 제공하고 있어요. 함께 설치한 아모레퍼시픽몰에서는 매일 포인트 적립 및 쿠폰 제공을 해주고 있으니 아주 쏠쏠하겠죠?모은 포인트로 현대몰에서 기프트콘을 구입해 현금화도 가능해요!

#4 하루 만보 걸으면 돈 받는 앱 '캐시워크'

캐시워크는 '하루만보걷기'를 매일 성공하면 캐시를 제공하는 리워드형 헬스케어 앱이에요. 쌓인 캐시는 제휴점에서 쇼핑을 하거나, 카페, 레스토랑까지 혜택을 누를 수 있어요. 걸음 수는 일/주/월 단위로 칼로리, 거리, 시간, 속도 등을 체크해 생활 속 운동까지 가능하다는 점!

앱 관계자는 “서비스 전체 사용자 중 2545세대가 70% 이상 비중의 주요 사용자층을 형성하고 있다”며, “2545세대는 개인이 추구하는 라이프스타일과 돈 관리 사이의 균형을 맞추고 싶어하는 경향이 있어, 윤택한 돈 관리 라이프를 도울 수 있도록 ||개인별 금융 분석과 맞춤 솔루션||을 더욱 정교하게 고도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어요.

학생부터 직장인까지 쉽게 하는 재테크! 비록 소액이기는 하지만 '티끌 모아 태산'이라는 말처럼 쏠쏠한 재테크 수단으로 그 수요는 점점 많아지고 있습니다 :)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