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 세대를 위한 뉴스

snaptime logo

[카드뉴스]2020년 12월 4일 ‘오늘의 운세’



2020년 12월 4일 오늘의 운세입니다.

물병자리 : 심리적인 압박!!

계획한 일에 대하여 너무 신경을 쓰면 심리적으로 압박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여유를 가지고 대처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계획이 어긋나게 되면 무리해서 그 계획을 추진하려 하지 말고, 아예 새로운 계획을 세워보는 것도 괜찮습니다.

연애운은 좋은 편입니다. 다만 커플인 분이라면 상대방에게 어느 정도의 비밀을 가지는 것이 좋습니다. 때로는 약간 내숭을 떠는 것도 필요합니다. 싱글인 분은 미팅이나 소개팅에서 좋은 인연을 만날 수 있으니 적극적으로 추진을 해보세요.

재물운은 평범한 편입니다. 돈이 들어오기도 하지만 그만큼 나가기도 하는 시기여서 지갑이 풍족해지지는 않습니다. 너무 돈에 얽매이지 말고 편안한 마음으로 지내는 것이 좋겠습니다.

물고기자리 : 가까워지는 사람…

갑자기 가까워지는 친구가 생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친구로부터 어떤 제안을 받는다면 한번 더 생각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당신에게 접근하는 사람을 이성적으로 판단하도록 해야 합니다.

말수가 적은 사람과 가깝게 지내는 것이 좋습니다. 너무 말이 많은 사람과 만나다 보면 구설수에 오르게 될 수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애정운이 좋은 편이니 조금은 색다른 사람과 만나는 것이 좋겠습니다.

모임에서는 앞에 나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자신도 모르게 돈을 써댈 위험이 있어요. 모임에 참석하더라도 조용하게 지켜보기만 해야 합니다. 괜스레 나섰다가는 지갑을 열어야 할지도 모릅니다.

양자리 : 윗사람의 의견에 따라…

자신보다 나이가 많은 사람의 의견을 따르는 것이 좋습니다. 너무 자신의 고집만 부리다보면 큰 분란이 일어날 수도 있습니다. 어느 정도 타협을 한 다음에는 모든 계획이 착착 진행될 것입니다.

사랑의 감정을 느끼기에 적당한 날입니다. 커플인 분이라면 서로에 대한 호감도가 상승하는 날이 될 것이며, 싱글인 분이라면 당신의 마음 속을 파고 드는 이성이 나타나는 날입니다.

재물운은 비교적 무난한 편이라 할 수 있습니다. 돈 때문에 불안해 할 일은 없을 것입니다. 하지만 많은 돈이 들어가는 일이나 계획은 피하도록 하세요. 잠시 기분을 냈다가 마음 고생을 할 수 있습니다.

황소자리 : 주변에서 아이디어를…

주변 사람들과 자주 만나주는 것이 좋습니다. 당신의 아이디어도 풍부한 편이지만 주변 친구들에게서 좋은 아이디어를 얻게 될 수도 있습니다. 지나치게 독립적으로 활동하기보다는 다른 사람들과 협조를 하는 것이 더욱 이득입니다.

싱글인 분의 경우 오늘 들어온 사랑은 그리 오래가지 않습니다. 짧지만 짜릿한 연애를 할 수는 있겠네요. 연인이 있는 분이라면 상대방을 대할 때 조금 섬세함을 가져야 행운이 있습니다. 대화가 필요한 날이네요.

재물운은 좋은 편에 속하는 하루입니다. 물건을 잃어버리기는 하지만 그것을 복구해 줄만한 행운을 얻을 수도 있습니다. 속상해하느라 스트레스 받지 마시고 조금만 기다려보세요.

쌍둥이자리 : 독립심을 키워라…

독립심을 키우는 것이 좋습니다. 주변 사람들에게 도움을 요청하기 보다는 스스로 문제를 헤쳐 나가려 해야 합니다. 당신이 스스로 해결할 수 있을 때 주변의 도움도 알아서 다가옵니다.

누군가를 소개받기에 적당하지 않습니다. 당신이 원하는 스타일의 사람이 나오지 않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커플인 분이라면 상대방에게 위로를 받으시기에 적당합니다. 위로해주기를 바라고 있지만 말고, 위로가 필요하다고 직접 말을 하도록 하세요.

돈과 관련해서도 주변 사람들의 말을 따르는 것은 위험해 보입니다. 아예 지갑을 열지 않고 침묵하거나, 당신이 원하는 방식대로 돈을 쓰는 게 좋습니다. 괜스레 우왕좌왕 하다가는 돈도 잃고 기분도 상하게 될 수 있습니다.

게자리 : 주변에 귀 기울여…

주변 사람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는 것이 좋습니다. 혼자만의 시간을 갖는다고 해서 주변에 벽을 세워서는 안 됩니다. 주변의 정보에 귀를 기울이면서 스스로를 어떻게 만들어갈지 계획을 세워야 하는 날입니다.

애정과 관련해서는 우연한 만남에서 행운이 따릅니다. 싱글인 분이라면 거리에서 우연히 마주친 사람으로부터 헌팅을 당할 수도 있습니다. 동네 슈퍼를 가더라도 옷 매무새에 신경을 쓰는 게 좋겠네요.

재물운은 매우 좋은 편입니다. 당신이 기대했던 것보다 많은 수입을 거둘 수 있겠네요. 돌려받기를 포기한 돈을 돌려받을 수도 있겠고, 길을 가다가 돈을 줍는 행운이 따를 수 있습니다.

사자자리 : 윗사람과 불편해…

추진하던 계획이 있다면 멋지게 성공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당신을 만족시키는 그 일이 윗사람과의 관계를 불편하게 만들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당신이 옳다고 생각하는 것은 끝까지 밀고 나가는 것이 좋겠네요.

커플인 분이라면 상대방과 자주 만나는 것이 좋습니다. 눈에서 멀어지면 마음에서도 멀어지게 된다는 말이 있습니다. 자주 만나 사랑을 확인하세요. 싱글인 분의 경우 일대일 소개팅 보다는 다수의 사람이 함께 만나는 미팅에서 행운을 얻게 될 확률이 높습니다.

돈과 관련한 계획을 새로 수립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대로 무조건 밀고 나갈 것이 아니라 주변의 의견을 구해보도록 하세요. 조언에 귀기울여야 손해를 막을 수 있습니다.

처녀자리 : 배려하는 마음으로…

선입견을 가지고 상대를 대하면 안 됩니다. 당신이 알지 못하는 상대방의 다른 면모가 있을 수도 있으니까요. 되도록 상대방을 배려하는 마음을 가지면 행운이 따르게 되는 날입니다.

다툼이 있었던 커플이라면 오늘 화해를 하고, 예전의 관계로 돌아갈 수 있겠습니다. 당신이 먼저 화해의 제스처를 보여주세요. 싱글인 분 또한 누군가와 만나면 행운이 따르는 하루이니 적극적으로 만남의 자리에 참가하도록 하세요.

재물운이 나쁘지 않습니다. 특히 전갈자리의 사람과 돈 거래를 하게 되면 행운이 따릅니다. 일부러 돈을 쫓지 않아도 돈이 따르는 하루이니 어느 정도 베풀면서 살아가면 더욱 좋습니다.

천칭자리 : 의외의 경쟁자!!

가까운 곳에서 의외의 경쟁자가 출현할 수 있습니다. 당신은 선한 마음으로 상대방을 도왔는데 오히려 그 사람으로부터 위협을 받을 수 있습니다. 좀더 냉정하게 주변 사람들을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애정운은 좋은 편이기 때문에 미팅이나 소개팅에 적극적으로 임하는 것이 좋습니다. 당신의 이상향에 가까운 사람을 만나게 될 수 있습니다. 다만 커플인 분의 경우 삼각관계의 위험성이 있으니 주의를 해야 하는 날입니다.

재물운에는 바람 잘 날이 없네요. 돈이 갑자기 들어오는가 하면 갑자기 나갑니다. 돈이 들어왔다고 해서 마냥 좋아할 수도 없고, 돈이 나갔다고 해서 크게 실망할 필요도 없습니다.

전갈자리 : 집중력 하락 조심!!

심리적으로 변덕을 부릴 수 있고 집중력이 떨어질 수 있는 날입니다. 건강에도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자신에게 지금 가장 중요한 일과 그렇지 않은 일을 잘 구분하여 대응해야 합니다.

싱글인 분이라면 애정운이 나쁘지 않습니다. 상대방에 대한 선입견을 버리고 만나면 더욱 좋습니다. 다만 커플인 분이라면 약간 이별의 기운이 비칠 수 있습니다. 상대방에게 불만이 있으면 그것을 쌓지 말고, 그때 그때 해소해 줘야 합니다.

재물운은 좋은 편입니다. 돈과 관련한 걱정거리들이 있었다면 누군가가 나서서 고민을 해결해 줄 거에요. 문제가 있다면 혼자 끙끙 앓고 있을 것이 아니라, 주변 사람들에게 도움을 청해 보세요.

사수자리 : 숨겨진 재능이…

무언가 새로운 일을 시작하기에 좋은 날입니다. 당신의 숨겨진 재능을 통하여 지금까지와는 다른 일을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 무엇이든 계획을 짜기에 적당하니 오늘을 잘 이용하도록 하세요.

커플인 분의 경우 상대방에게 짜증을 부리면 안 됩니다. 자기 자신이 배려 받으려고만 할 것이 아니라 상대방도 배려해야 합니다. 싱글인 분이라면 과거의 사람에게서 연락을 받을 수 있는 날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연락이 곧바로 관계의 복원으로 이어지지는 않습니다.

경제적으로는 최저점을 찍고 있는 듯합니다. 딱히 어딘가에 돈을 쓰는지도 모르는데 조용히 새어나가는 형국입니다. 이럴 때는 되도록 돈에 신경을 쓰지 않고 지내는 것이 좋습니다.

염소자리 : 도움 요청은 거절…

주변에서 당신에게 도움을 요청할 수 있는데, 딱 잘라 거절하도록 하세요. 오늘은 당신의 앞가림을 하기에도 벅찹니다. 괜스레 귀찮은 부탁까지 들어주게 되면 더욱 혼란스러워질 수 있습니다.

싱글인 분이라면 나이 차이가 많이 날수록 행운이 따르는 만남이 될 것입니다. 자신과 동갑이거나 자신보다 연하인 사람과의 첫만남은 크게 기대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재물운이 좋은 편은 아닙니다. 누군가의 제안에 냉정하게 대응해야 합니다. 기분에 따라 쉽게 돈을 쓸 수 있는데, 술자리 등 유흥의 자리에서는 조금 절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스냅타임 고정삼 기자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