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 세대를 위한 뉴스

snaptime logo

경기도, 청년 면접수당 2차 모집 시작

[이데일리 염정인 인턴 기자]경기도는 오늘(22일)부터 ‘2022년도 청년면접수당’ 2차 모집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사진=경기도청 제공)


 

경기도 청년면접수당이란 최대 30만 원까지(면접 1회 5만 원‧최대 6회) 면접에 사용된 비용을 보전해줌으로써 청년층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적극적인 구직활동을 독려하는 지원사업이다.

올해 면접 경험이 있는 만 18세 이상 39세 이하(1982년 1월 2일생~2004년 12월 31일생)의 청년이라면 신청할 수 있다. 경기도에 주민등록 주소지를 둔 청년이어야 하며 취업 여부는 무관하다.

단기간 일자리(주 30시간 미만)나 경기도 외 사업장(해외기업 포함)의 면접 응시자도 신청할 수 있어 폭넓은 청년층의 모집이 예상된다.

신청 기간은 내달 23일 오후 6시까지로 경기도 청년면접수당 홈페이지 에서 신청할 수 있다.

지원금은 ‘경기도 지역화폐’로 지급된다. 이에 지역화폐 앱을 필수로 설치해 가입 및 등록을 완료해야 한다. 온라인 신청서를 통해 희망하는 ‘지역화폐’의 지역을 선택할 수 있으며 제출 후엔 다른 다른 지역(시‧군)으로 변경할 수 없으니 유의해야 한다.

단, △실업급여 △경기여성취업지원금 △청년구직자 교통비 지원사업(수원시 청카드 등) 참여자는 선정될 수 없다.

경기도일자리재단이 전한 청년 면접수당 참여후기에 따르면, 이씨는 “취업 준비 기간엔 적은 돈에도 연연하게 된다”며 “몇만 원에 달하는 정장 비용이 부담스러웠는데 면접수당이 큰 도움이 됐다”고 밝혔다.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