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 세대를 위한 뉴스

snaptime logo

박형준 “BTS콘서트 앞두고 불공정 행위 엄단할 것”

[이데일리 김혜선 기자] 30일 박형준 부산시장은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위한 방탄소년단(BTS) 콘서트를 앞두고 “모든 불공정 행위를 엄단할 것”이라고 밝혔다.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기원 콘서트 관계기관 점검 회의. (사진=부산시 제공)


이날 박 시장은 BTS콘서트에 대비해 관계기관 점검회의를 열고 이같이 말했다.

BTS는 부산월드엑스포 홍보대사로, 부산시 숙원 사업인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지원하기 위해 오는 10월 15일 ‘BTS in BUSAN’을 준비하고 있다. 그러나 BTS 공연 소식이 알려지자 일부 숙박 업소에서 해당 기간 숙박료를 대거 올리는 불공정 행위가 포착된 바 있다.

이에 박 시장은 이번 점검회의를 통해 행사의 성공적 개최 지원을 위한 분야별 현황과 문제점을 점검한다. 부산경찰청, 공정거래위원회, 부산항만공사, 부산관광공사 등 관련 기관도 회의에 참석해 불공정 행위 근절을 위해 머리를 맞댔다.

박 시장은 “준비된 도시, 역량있는 도시의 면모를 전 세계에 알리기 위해서는 전 기관과 시민사회가 한마음으로 뜻을 모아야 한다”며 엑스포 유치 기원 콘서트의 의미를 퇴색시키고 부산의 도시이미지를 실추시키는 불공정 상행위 등에 대해 지도점검을 실시하라고 당부했다.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