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 세대를 위한 뉴스

snaptime logo

부산시, 세계 최대 코인 거래소 ‘바이낸스’와 MOU 체결

[이데일리 김혜선 기자] 부산시는 세계 최대 디지털자산 거래소인 ‘바이낸스’와 부산 대지털자산 거래소 설립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26일 밝혔다.

부산시청사. (사진=부산시 제공)


 

이날 박형준 부산시장은 창펑 자오(Changpeng Zhao) 바이낸스 대표와 ‘부산의 블록체인 산업 육성 및 부산 디지털자산거래소 설립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박 시장은 “이번 협약으로 부산 디지털자산거래소를 디지털자산 글로벌 통합 플랫폼으로 구축하는데 한 발 더 다가섰다”며 “부산을 명실상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블록체인 특화도시로 조성하여 지역 경제의 새로운 성장동력을 확보하고 글로벌 디지털 금융 허브 도시로 만들 것”이라고 강조했다.

창펑 자오 대표는 “부산시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되어 매우 기쁘고, 상호 긴밀한 협조를 통해 디지털자산거래소 설립 및 다양한 블록체인 산업 육성 정책에 바이낸스가 적극 협조하겠다”고 밝혔다.

부산시와 바이낸스는 이번 협약으로 부산 디지털자산거래소 추진과 블록체인 분야의 다양한 사업을 공동 추진한다.

시는 부산 디지털자산거래소 설립을 위해 바이낸스의 기술과 인프라를 지원받는다. 또한 부산지역 대학들과 연계한 블록체인 특화 교육을 개설하고, 바이낸스는 아카데미 온라인 콘텐츠 및 바이낸스 인턴십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시와 바이낸스는 지역 블록체인 콘퍼런스 및 블록체인 규제자유특구를 활용한 다양한 사업을 공동 추진하는 등 블록체인 산업 육성을 위해 상호협력하고 관련 연구와 투자를 함께 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바이낸스 관계자는 올해 안에 바이낸스 한국 사무국을 부산에 설립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부산이 아시아의 디지털허브로 성장하는 동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