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 세대를 위한 뉴스

snaptime logo

경기도, 10월까지 무장애관광 시범투어

[이데일리 김혜선 기자]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가 고령자, 장애인, 영유아 등 ‘관광 약자’가 불편함 없이 여행할 수 있는 ‘무장애 관광 시범투어’를 오는 10월까지 진행한다.

(사진=경기도 제공)


13일 도는 관광약자 유형별로 적합한 관광 상품을 제공하는 사업을 총 10회 진행한다고 밝혔다.

경기도 무장애관광은 관광 약자들에게 관광 비용을 전액 제공하고, 맞춤형 관광지를 안내하는 사업이다. 앞서 ‘무장애경기관광’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모집된 관광 약자들은 장애인 화장실과 휠체어 대여소가 있는 관광지 등 유형별로 적절한 관광지를 안내 받는다.

이날 발달장애인과 동반 관광객을 위한 양평 세미원을 시작으로 10월 말 영유아와 동반자 대상 용인 한국민속촌과 어린이박물관까지 회당 20여 명씩 10회에 걸쳐 총 2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도는 이번 시범투어 결과를 통해 참여자의 만족·불만족 요인을 도출하고, 관광약자에게 적합한 관광코스 정보 등을 누리집에 제공할 계획이다.

최용훈 경기도 관광과장은 “이번 시범투어를 통해 관광약자들이 경기도만의 무장애관광을 체험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시범투어 결과를 바탕으로 앞으로도 누구든지 편안하게 여행할 수 있는 관광 환경을 만들기 위한 사업을 지속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