빡침해소! 청춘뉘우스~

인기글 모음

[밑줄 쫙!] 노인기준, 65세→70세 될까?

읽고 싶은 기사를 포털에서 골라보는 시대. 쏙쏙 이해하고 있나요? 항상 요약을 찾아 나서는 2030 세대를 위해 준비했습니다. 어제의 뉴스를 지금의 언어로 쉽게 전하는 시간. 밑줄 쫙, 집중하세요! 첫…

[밑줄 쫙!]“조두순, 미성년자 성적 욕구 여전”…출소 후 격리도 불가능

읽고 싶은 기사를 포털에서 골라보는 시대. 쏙쏙 이해하고 있나요? 항상 요약을 찾아 나서는 2030 세대를 위해 준비했습니다. 어제의 뉴스를 지금의 언어로 쉽게 전하는 시간. 밑줄 쫙, 집중하세요!…

유튜브 성인 콘텐츠에 무방비 노출된 청소년

동영상 플랫폼 유튜브에서 ‘성인인증’ 절차 없이도 쉽게 성인 콘텐츠에 접근할 수 있어 청소년들의 유해물 노출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다. 이같은 현상이 반복되면 왜곡된 성(性)인식을 갖게 될 가능성도…

“자격증 접수가 아이돌 공연 티켓팅…

"아이돌 콘서트 티켓팅 수준이에요"  A씨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으로 골머리를 앓고 있다. 취업 필수 자격증이라 꼽히는 '컴퓨터활용능력'이 시험 하루 전 취소됐기 때문이다. 그는…

종이책→오디오북→챗북… 변화하는 독서 방식

기존의 독서는 종이로 만든 책을 읽는 행위를 말했다. 하지만 2000년대  들어서면서 IT(정보기술)의 발달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의 보편화로 e북(전자책)이 종이책의 자리를 조금씩 차지했다. 최근에는…

[카드뉴스]2020년 9월 9일 ‘오늘의 운세’

2020년 9월 9일 오늘의 운세입니다 △물병자리 : 섬세하게 배려 그다지 많은 일이 발생하는 날은 아닙니다. 기분이 좋지도 않고, 나쁘지도 않으며 기존에 하던 일에서도 큰 변동이…

“버려진 비닐이 가방으로”…친환경 패션에 관심 갖는 청년들

최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 ‘요즘 20대들 사이에서 자주 보이는 가방.jpg'이라는 제목으로 한 업체의 가방이 화제를 모았다. 주인공은 스위스 친환경 업사이클링 브랜드인 ‘프라이탁(FREITAG)’.…

코로나는 외모 업그레이드 기회?…코로나 속 뷰티족 증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재확산 하면서 인턴도 재택근무로 바뀌고 학교도 온라인 수업을 한다기에 밖에 나갈 일도, 사람 만날 일도 없을 것 같아서 수술을 앞당겨 진행했어요. 실제로 수술 후…

[카드뉴스] 2020년 9월 2일 ‘오늘의 운세’

2020년 9월 2일 오늘의 운세입니다. △물병자리 : 약간 우울한… 심리적으로 감상적이고 약간 우울한 기운도 보이는 날입니다. 이러다보니 주변의 문제에 적극적으로 대처하기 싫어지기도…

[카드뉴스] 2020년 9월 15일 ‘오늘의 운세’

2020년 9월 15일 오늘의 운세 △물병자리 : 너무 예민해지지 않도록 좋은 일과 나쁜 일이 번갈아 등장하는 날입니다. 이처럼 주변 상황에…

“나는 업글인간”… 재능공유 플랫폼에 모이는 2030

평소 다양한 취미 공예에 관심이 많은 직장인 홍연주(27)씨는 퇴근 후 종종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에 접속해 개설된 수업을 살펴본다. 원석비누공예 원데이클래스에 참석한 이후 꼬마곰 비누 만들기에도…

“학교·카페도 못가고” 20대 ‘우울증’ 빨간불 켜졌다

"집에서 한숨만 쉬어요"  취업준비생 정모(여·22세)씨는 하루하루가 우울의 연속이다. 정씨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 사태로 취업 준비 계획이 모두 어그러졌다"며 "뜻대로 안…

“덤플링 아니고 만두입니다”…이름까지 바꾼 K푸드 열풍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여파로 인해 세계적으로 유튜브 사용 시간이 늘면서 국내는 물론 미국·일본 등에서 먹방(먹는 방송) 콘텐츠가 인기를 끌고 있다. 먹방의 세계적인 유행에 따라…

“똑같이 힘든데 받는 사람만 계속…” 청년특별구직지원금 형평성 논란

정부가 신종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재확산으로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미취업 청년들을 위해 '청년특별구직지원금'을 지급키로 했다. 다만 기존 구직지원사업에 참여한 사람만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밑줄 쫙!] 띵동 배달왔어요! 추석 연휴 ‘택배 대란’ 없다

읽고 싶은 기사를 포털에서 골라보는 시대. 쏙쏙 이해하고 있나요? 항상 요약을 찾아 나서는 2030 세대를 위해 준비했습니다. 어제의 뉴스를 지금의 언어로 쉽게 전하는 시간. 밑줄 쫙, 집중하세요!…